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국립민속 박물관

2012. 5. 14.

네이버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는 중입니다
오래된 것들이 있어도 이해 바랍니다!!

 

 

[종로구 5.12] 국립민속 박물관

이날 날잡아서 빡시게 돌았습니다 사진이 워낙에 많이서 이렇게

뛰엄 뛰엄 올리구 있습니다 아직도 많이 남았씀

이날 코스는 사실

[경희궁]-[광화문광장]-[세종문화회관]-[경복궁]-[국립민속박물관]-[광화문 광장 지하도]

5.12일 하루 코스였다 죽는줄알았다 ㅋㅋ

 

 


짜자잔~! 여기가 국립민속 박물관 입니다 ^^

입구 이구요 전 사실 출구로 썼습니다

하하 집갈때 찍음

 


문한번 의리 의리하져~! 이리오너라~!

 


밤에 보면 무시무시 할 장승들

꺄아아악~!!

 


그리고 반대 편에는 돌무덤 이라고해야하나? 하나 뽑아 볼까 하다가 참았다

 


가이드 북이 없어서 뭔지 모르겠다 그리고 체령 하락으로 사진만 찍었다

망할..

 


들어가서 자세히 찍고 싶었지만 출입 금지

 


측면~

 


잉 돌아루방이 무섭게 생겼다

 


이것들도 무섭다

 


일본에 만 저런게 있는 줄알았는데 우리 나라에도 저런 멋진게 있다니!!

너무 늦은 시간에 들어가서 올라가 볼수 는 없었다

 


아쉽게도 확대만

 


내 꼭 올라가리다

 


옆에서 한컷~!

 


여기도 옆에서 한컷~! 저 아래로 가볼가 하다가 역시나 저질 체력

 


멀리서~ 저쪽 왼쪽이 바로 민속박물관이다

 


어서 가보자~!!! 샤샤샥 ~! 으잉? 밑에 저거 번쩍 번쩍 이는 사진이 뭐지

 


짜자잔 제가 플레쉬 만들어봤습니다 ㅋㅋㅋ

들어가기 전 왼쪽에 12지 상이 있습니다 아시져? 옜날에

똘기 떡이 호치 ㅋㅋ 그그 만화 뭐드라?

꾸러기 수비대 ㅎㅎ

 


박물관 들어 갑니다~!

 


여기도 무시 무시

 

 

 

 

 


풍물놀이 ~

 


용이 한마리가

 

옜날 집이다 ㅎㅎ 그립다 이런집까진 아닌데 왠지 너무 정겨움 ㅠ_ㅠ




예전에는 이런곳에5~6식구가 살았다는데

이좁은 곳에서 어떻게 애를 그렇게 만들었을까

 

최신식 주방 ㅎㅎ 아궁이 +냉장고 저기 대화는 뭔가에 올라가 있다

마치 신식 세면대 처럼 조금한 빨래 판도 보이고 ㅎㅎ

직접 한번 사용해보고싶다

 

 

여기는 앞집보다 더 오래된집인가보다 ㅎㅎ

 


여기도 12지 상이 조금하게 조각 되있다

 


확대

 


확대~+

 


다른것들~

 


모형 도시~

 


모형 대국 -ㅁ- 어마 어마 하다 ㅎㅎ

 


왕이 대고 싶다 나도 나라를 통치하고파

 


고가의 도자기들

 


고가의 도자기들 2

 


요거 많이 보셨져? 국사 책에 늘 나오는거 아시는 분 댓글 달아 주심

상품 드립니다 아시져? [이웃 추가 허락함]

 


어마어마 하게 길다 길어 병품이

 


12지 조각상 있던곳 ~

 


오른쪽은 화장실~ 그리고 돌로 있는건 수돗가 입니다 확대 해볼까요?

 

확대 !!!

 

 

자여기를 끝으로 민속박물관은 여기 까지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전 예전에 도시를 재연해 둔 곳이 있습니다

고것도 작업 끝나는데로 올려서 보여 드릴께요

박물관에 볼것들은 더 많이 있지만 워낙에 많이서 사진으로

다담을수도 없고 사진 제한 구역도 있어서 찍지

못한 곳도 있습니다

 

무료이니깐 가족분들 또는 연인 분들 한번 놀러 가셔서 좋은

추억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가족여행 강추!!!

데이트 코스 강추!!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youtube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맛집
#데이트코스
#맘카폐
#추천맛집
#백종원
#백종원맛집
#최근검색어
#로또
#로또당첨번호
#아프리카tv
#cgv
#어벤져스
#아이언맨
#강남맛집
#임블리
#추천맛집
#서울맛집
#서울추천맛집
#서울데이트코스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