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할매함흥냉면 [거제도]

할머니 함흥냉면 [거제도 2016. 6. 21]

 

 

 

함흥냉면 맛집? 이라고 해야 하나

원조라고 해야 하나 어쨌든 여기 굉장히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거제도 유명 냉면집 기대가 되는군

그런데 아침 일찍부터 냉면은 쫌 아닌데;;

가야 하는 코스라 어쩔 수 없이 아침부터 이동했다

당일 비 오는 날이라 엄청 이른 시간에 움직인 것도 있다

 

 

 

입구에서부터 아주머니가 삶은 계란을 손질하고 있으셨다

계란 먹고 싶다

 

그런데 들어가면 식당이라는 느낌보다 

할머니 집에 온 느낌이었다

 

 

왼쪽에 메뉴판 + 신문 달력 냉면 소게 지도 잉? 옷은 뭐지?

 

 

물냉면 시키면 온 육수가 먼저 나온다

온육수 맛이 좋다 따뜻하구먼..

 

 

 

 

냉면에 넣는 식초 겨자 다진 양념 등등 넣으면 된다 

 

 

 

 

비빔냉면 등장

냉면에 가오리회가 들어있다고 한다

가오리회는 못 먹겠다 그래서 빼버렸다..

 

 

 

 

물냉면도 등장 

조미료가 전혀 안 들어갔는지 먹는 내내 밍밍 냉랭하다

몸에 좋은 맛이다 

그리고 이날 알았다 아침부터 냉면 먹는 게 아니구나

 

 

 

 

 

비냉 물냉 전체 샷으로 한번 찍었다

물냉에도 계란이 나오는데 계란 하나는

빼 달라고 했다

 

그리고 조미료에 길들여진 나로서는 물냉보다는

비 냉이 더 맛있다

 

처음 가서 먹으면 엄청 맹맹하고 맛도 없다

이게 조미료가 안 들어가서 그런가...

아니면 너무 조미료에 길들여져서 그런가..

 

맛 모르겠다 왜 유명한지... 

 

이것저것 상황이 안 좋았다

 

 

 

 

 

 

 

 

 

'맛집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바게뜨[노량진]  (0) 2019.05.18
전통아바이순대[종로] [폐업]  (0) 2019.05.18
충남식당 [거제도]  (0) 2019.05.18
꾸어먹쇠 [삼각지]  (0) 2019.05.18
붉은대게[울진왕돌초][일산]  (0) 2019.05.17